더불어 함께하는 고대교우회

Home > 교우회보 > 특집

특집

고대인의 슬기로운 비대면 생활

등록일 : 2020-06-18 조회 : 118

코로나19로 일명 ‘유튜브 시대’가 찾아왔다. 언택트(비대면) 생활을 하며 혼자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 유튜브 이용자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여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교우들이 있다. 정보제공, 일상공유, 문화생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가득하다. 유튜브를 통해 교우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 보는 것은 어떨까.

첨부이미지
심정현(지교11)
모교 1세대 유튜버 밤비걸. 2013년 재학시절부터 뷰티크리에이터로 활동했다. 현재는 일상 콘텐츠로 범위를 넓혀 활동한다.

첨부이미지
정문영(식품공96)
바닷가에 전원주택을 짓고 귀촌 생활을 하는 정문영 교우가 전원생활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귀촌을 꿈꾸는 교우라면 알아야 할 X파일과 전원주택 관리법 등 알짜 정보를 소개한다.

첨부이미지
박남주(법학04)
소위 ‘법알못(법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들을 상세히 정리했다. 살아가면서 법을 몰라 피해는 보지 말자.

첨부이미지
김지혜(심리10)
좋은 책을 추천받고 싶다면 놓치지 말자. 직접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작가와의 대화, 도서관 랜선 투어도 진행한다.

첨부이미지
윤석(체교08)
모교 야구선수로 활약했던 윤 교우가 야구 애호가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야구 잘 하는 방법부터 아마추어 야구 이야기까지 다룬다.

첨부이미지
한주희(국문12), 양다솔(국문12), 최혜림(사학12)
세 명의 교우가 모여 말레이시아의 문화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주로 다룬다. 방안에서 말레이시아 여행을 떠나보자.

첨부이미지
차민진(미디어14)
유명 유튜브 채널 ‘연고티비’ 출신. 현재는 대치동에서 국어 강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모교 대학원에서 국어교육을 전공하고 있다.

첨부이미지
오진승(의학04)
의사로서 친구나 가족에게 알려주고 싶은 정보들을 나누고 싶었다. 우리 몸에 대한 유익하고 필요한 정보들을 재밌게 알린다

첨부이미지
추영훈(경영05)
올해 모교 행사가 취소되어 아쉬운 교우들을 위한 채널. 매해 정기 고연전, 응원OT, 입실렌티 등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았다.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