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하는 고대교우회

Home > 교우회보 > 월례강좌

월례강좌

[제306회] <br>“국가브랜드가치제고 위해 실체 높이는데 주력”

등록일 : 2010-06-16 조회 : 10803

어 윤 대
경영63
국가브랜드 위원장

2010년은 국가브랜드위원회가 국가브랜드가치 제고원년으로 삼은 해이다. 올해 국가브랜드위원회는 국가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한 실체개선 사업에 더욱 집중할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고 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2009년 1월 출범이후 국가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한 5대분야를 설정했다. 더불어 48개 과제를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선별하고, 48여개 과제중 우선추진 10대과제를 선정하여 실체를 높이는데 주력해 왔다.

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중에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사업은 공적개발원조(ODA)확대, 해외봉사단 파견, 경제개발경험지식 공유로 국제사회에서의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민 의식 함양을 위한 공익 캠페인을 전개하고, CNN·BBC와 같은 해외 유력매체를 통해 한국의 실상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한 한국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태권도 명품화 사업은 위원회 추진 과제 중의 하나다. 우수한 문화자산인 한글 보급과 함께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서 세계 태권도 인구가 7,000만여명에 이르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이를 통하여 한국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데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외에도 △세계 학생 교류 △국가브랜드 지수 개발, 운영 등의 추진과제로 보다 체계적인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