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하는 고대교우회

Home > 교우회보 > 월례강좌

월례강좌

[제302회] 체력은 국력입니다

등록일 : 2010-02-19 조회 : 10766

이 강 두
정외55
국민생활체육협회장

생활체육의 가치는 소통이며 화합입니다. 우리 모두를 위한 스포츠 'sport for all'은 이념, 종교, 신분과 연령을 뛰어넘어 열린 세상을 지향합니다. 서로 어우러져 땀 흘리면 너나없이 모두가 친구가 되고, 우리 사회는 보다 따뜻하고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생활체육 현장에서 가슴 벅찬 감동을 공유하면, 희망과 용기가 되살아나고 저마다의 꿈과 이상도 드높일 수 있습니다.

생활체육의 키워드는 녹색입니다. 무동력 그린스포츠로 건강과 활력을 추구합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들고, 생활체육을 통해 얻어지는 국민건강지수는 국가미래를 밝히는 무한한 힘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 생활체육 참여율이 높아지면 의료비는 줄고 기업생산성은 높아질 것입니다. 생활체육은, 경기장?시설업, 스포츠용품업, 스포츠관광, 스포츠광고업 등 산업적으로도 고부가가치를 지닌 녹색성장의 동력이자 블루오션임에 분명합니다.

복지와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민들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보다 품격 있게 생활체육을 즐기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노동권·교육권처럼 생활체육을 국민기본권으로 인식하여 ‘스포츠기본법’을 제정해야 한다는 주장들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맘껏 운동을 즐기려면 ‘국민생활체육회의 법정법인화’가 필수요건입니다. 이에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을 위한 노력을 올해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희망과 용기가 필요한 요즘 올해는 국민생활체육회의 각종 사업계획들이 실효를 거두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우렁찬 함성이 전국 방방곡곡 지축을 울리는 역동의 해가 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