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소통하는 고대교우회

Home > 교우회 > 교우회소식 > 국내지부소식

국내지부소식

위 게시판은 각 단체 실무자들이 작성하는 게시판입니다.

인천교우회 회장단 간담회

인천교우회 회장단 간담회
  인천교우회 회장단 만찬 간담회가 9월 12일 화요일 송도 오라카이호텔에서 개최되었다.간담회를 통해 회원들 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했고, 인천교우회의 모범적인 교우회 활동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이학수 교우회장과 전병일 인천교우회장, 고영술 재무부 회장, 장광준 사무총장, 인천지역 주요기관장과 회장단 등 24명이 참석했다.   [2017-09-15](Hit:10)

전주교우회 회장단 간담회

전주교우회 회장단 간담회
이학수 교우회장과 전주지역 교우들의 만찬간담회가 9월 6일 수요일 전주시 한옥마을인근 함씨네 밥상에서 개최되었다.이학수 교우회장과 송하진 전북지사, 강재수 전주교우회장, 장광준 사무총장 등 40여명의 교우가 참석하여 회원들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고, 지역교우회 활성화와 젊은교우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017-09-07](Hit:64)

강남교우회 럭비부 초청 식사후원 행사

강남교우회 럭비부 초청 식사후원 행사
8월 3일, 강남교우회(회장 : 이형수, 토목78)와 산하 동호회인 강남교우회 산악회(산악회장 : 황응영, 교육81) 주관으로 안암동 참살이길에 있는 교우 가게에서 고연전 필승, 전승, 압승 기원 럭비부 초청 식사후원 행사가 있었습니다.이 자리에는 감독, 코치 등 럭비부 소속 35명 전원과 이형수 강남교우 회장님, 황응영 강남산악회장님을 포함 강남교우회와 강남교우회 산악회 임원, 그리고 고대교우회 장광준 사무총장님, 송군호 교우국장님 등이 참석하여 고연전 승리를 기원하였습니다.이 행사에서 강남산악회 후원금을 통해 소고기 약 50kg와 식사를 후원하였고, 럭비부에서는 감사의 의미로 럭비부 전원이 사인한 유니폼을 선물하였습니다.특히 이형수 회장님께서 깜짝 격려금을 전달하셔서 놀라움을 주기도 하였습니다.이번 행사는 지역교우회 주관으로 운동부 후원을 하는 의미있는 행사로서 이후에도 모교 운동부와 재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강남교우회 노규한 총무 [2017-08-03](Hit:130)

울산교우회 고연전

울산교우회 고연전
울산교우회(회장=류해창·원예 70)가 지난달 11일 울산중앙중 학교 체육관에서 울산지역 고연전을 개최했다. 양교 졸업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총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울산교우회장과 연대 울산동문회장의 개회사를 시작 으로 열띤 응원전이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족구·배구·농구· 피구 경기와 명랑운동회를 진행했으며 마지막엔 화합 한마당의 자리를 마련했다. 류해창 울산교우회장은 “100 년이 넘는 전통과 함께 두 학교는 깊은 우정을 쌓아 왔다”며 “양교 졸업생 모두 함께 어울려 우정을 나누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 다”고 말했다. 울산지역 고연전은 1980년대 시작되었으나, 여러 이유로 중단, 지난 2013년부터 재개됐다. 2년에 한 번씩 진행 되며, 앞으로도 울산교우회의 전통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2017-07-12](Hit:68)

대구·경북교우회  제2회 고대가족 건강걷기 대회

대구·경북교우회 제2회 고대가족 건강걷기 대회
대구·경북교우회(회장 배 영욱(체교 71))는 대구·경북지역의 고대 교우 및 가족간의 화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5월 27일 작년에 이어 제2회 고대가족 건강걷기 대회를 5월27일(토) 대구 앞산 자락길 일대에서 개최하였습니다.본 행사는 앞산 고산골 공영주차장을 출발하여 은적사 입구까지 왕복하는 코스로 약 3시간동안 앞산의 맑은 공기도 마시고 건강도 증진하면서 교우들간의 화목도 다지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걷기대회를 마친 후 뒷풀이 장소에서 교우회에서 준비한 경품을 나눠주면서 회포도 함께 푸는 유익한 자리를 가졌습니다.대구·경북교우회에서는 매년 고대가족 건강걷기 대회 행사를 계속 준비하여 고대 교우들의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대구·경북교우회 사무국장 김준호(경영 84) [2017-06-19](Hit:69)

대전교우들의 남다른 모교사랑

대전교우들의 남다른 모교사랑
대전세종충남교우회가 매년 5월 개최하는 개교기념행사. 대전세종충남교우회, 매년모교 개교기념행사 열어 대전세종충남교우회(회장=정 교순·법학74)가 지난달 25일 오후 7시 대전 라온컨벤션센터 에서 모교 개교 112주년기념행 사를 열었다. 선정규(중문72) 세 종부총장, 이춘희(행정74) 세종 시장, 권선택(최고관리5회) 대전시장,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유성구을) 등 100여 명의 교우가 참석했다. 대전세 종충남교우회는 매년 5월에 모교 개교기념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하고 있다.  [2017-06-15](Hit:63)
교우단체 단신
부산교우회(회장=옥진수·경제63)는 지난달 27일 부산기장군 현대차드림볼파크 메인구장에서 ‘제4회 부산OB야구정기고연전’을 열었다. 이 대회는 부산교우회 ‘크림슨 야구단’과 연세대학교 부산동문회 ‘블루 이글스 야구회’의 연례행사다. 이날 경기는 5:11로 부산교우회가 연세대 부산동문회에 패했다.서초교우회(회장=조소현·법76)가 지난달 27일 경기도포천 한탄강지질공원으로 트레킹을 다녀왔다. 40여 명이 참석해 전통술도 맛보고, 자신의 소원을 쓴 리본을 항아리에 달며 재밌는 시간을 보냈다. [2017-06-15](Hit:49)

고양교우회 족구대회

고양교우회 족구대회
 * 2017 고양교우회 족구대회 후기 *지난 6월 6일(화)은 고양교우회(회장 홍성업 '81)의 상반기 체육행사인 족구대회가 있었습니다.매년 상반기 체육행사로 고양교우회 산하 K축구회 (회장 정봉식 '88) 주관으로 진행되는데 이번에는 기다리던 단비가 내려 좋았지만 비 때문에 많은 교우들이 참석하지 못해 조금 아쉬운 감도 있었습니다. 족구대회는 3시부터 한분 두분 모이기 시작하여 4시부터 거행되었습니다. 행사는 약 80여명의 교우들이 참석하였고 시간이 흐를수록 응원과 열띤 경쟁으로 재미있는 풋살게임은 순식간에 지나가더군요.또한 지역 동문회와의 교류 차원에서 5개대학 동문회(국민대, 경희대, 동국대, 성균관대, 연세대)를 초청하였는데 자체 체육행사와 겹치는 관계로 경희대 동문회와 동국대 동문회가 같이 참여하여 더욱 즐겁고 풍성한 체육행사가 되었습니다. 행사 중간에 바쁜 일정에도 족구대회를 응원하러 와주신 국회의원 정재호(83)의원도 열띤 응원과 함께 교우들을 격려해 주었고, 본교 교우회에서도 송군호(81) 사무국장이 직접 참여해 주셔서 고양교우회의 활발한 활동에 대한 격려와 함께 교우회 홍보 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6시부터는 빗발도 더욱 거칠어졌지만 족구장에서 식사와 함께 바베큐로 잔뜩 배도 채우고 족구시합도 가졌는데 족구시합은 더욱 경쟁이 치열하더군요. 식사와 함께 장기자랑, 경품도 나누어 드리고 8시반에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날씨가 화창하고 좋았다면 더 많은 교우들을 모시고 행사진행을 했을텐데 ....아쉬움을 뒤로하고 내년의 행사를 기약하며 잘 마쳤습니다. [2017-06-12](Hit:67)

서초교우회 초록나들이

서초교우회 초록나들이
서초교우회(회장=조소현․법76)가 지난달 27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한탄강지질공원으로 초록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에는 평소 지구과학 대중화에 관심이 많은 전영식(지질85) 교우의 해설과 함께 멍우리 계곡과 비둘기낭 폭포에 이르기까지 40여명의 교우가 참여했다. 전 교우는 “한탄강은 한반도 내륙지역에서 보기 드물게 현무암 폭포와 협곡, 주상절리가 함께 있는 곳”이라며 “점성이 낮은 용암이 하천을 따라 흐르고, 이후 하천의 침식 작용이 일어나면서 오늘날의 절벽과 주상절리 등이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산사원술박물관에 들러 막걸리와 탁주, 소주 등 다양한 전통술을 맛보았고, 전통술 숙성공간에서 항아리에 달린 끈에 각자의 소원을 리본에 써서 매달았다. 끝으로 협찬받은 상품들은 퀴즈를 통해 전 교우의 지질해설을 열심히 들은 교우들에게 나눠줬다. [2017-06-08](Hit:50)

제주교우회  정기총회

제주교우회 정기총회
2017년도 고려대학교 제주교우회 정기총회가 2윌 22일 제주시내 미래컨벤션센터 연회장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이날 총회에는 한대삼 회장을 비롯하여 이연봉, 김진영 전 회장과 김호성 전 부지사, 고창훈 교수, 김광수 교육의원, 김종식 교장, 민주원 교우(안희정 지사 배우자,83 교육) 등 40명이 넘는 교우들이 참석했습니다.김정섭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에서는 회칙 개정 및 2017년 사업과 예산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4월 사수회, 6월 사수회, 8월 하계연수회, 10월 사수회, 12월 고대인의 밤 행사가 잇따라 개최됩니다.이어 진행된 만찬에서 선후배 교우들은 건배사에 따라 소주잔을 나누며 고대 역사와 인물에 대한 퀴즈를 풀면서 친목과 우의릍 다졌고 교우회 발전을 위한 여러 의견을 교환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7-02-28](Hit:125)